[2017 건설대상(조경)] 대우건설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2017-10-30 17:15
로맨스 가든, 아쿠아 가든, 티 가든 등 다양한 테마 공원 조성
대우건설이 30일 열린 '2017 아주경제 건설대상'에서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로 조경 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는 충남 천안시 성성3지구 도시개발구역 A1블록(서북구 성성동 102-3번지)에 지하 2층~지상 39층, 8개동 규모로 구성된 아파트다. 전용면적 별로는 △62㎡ 93가구 △74㎡ 113가구 △84㎡ 789가구 등 총 995가구로 이뤄진다.
이 단지는 입주민의 휴식공간이 되는 다양한 조경 상품을 갖추고 있다. 실버 세대를 위한 운동기구와 텃밭 등을 설치한 '로맨스 가든', 수경시설을 설치한 '아쿠아 가든', 편안한 그늘 밑에서 휴식할 수 있는 '티 가든', 풍성한 녹음을 즐길 수 있는 '힐링 포리스트' 등 다양한 테마의 공원이 마련돼 있다.
힐링 포리스트는 보행자 동선을 고려해 녹지가 풍성하게 조성된 공간이다. '일상의 길', '사색의 길', '체험의 길', '건강의 길' 등 4가지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대우건설 측은 푸른 나무와 화사한 꽃들을 보며 휴식을 취하고 산책을 할 수 있는 단지 내 숲으로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단지 중앙의 잔디마당에 들어서는 아쿠아 가든은 바닥 분수와 얕은 물놀이 공간을 조성해 입주민들이 물을 가까이 할 수 있도록 했다. 티 가든은 그늘 밑에서 입주민들이 소규모 모임을 하거나 차를 마시며 정원 풍경을 즐길 수 있는 휴게공간이다.
새싹 정류장에서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통학차량을 이용할 수 있다. 또 청소년 놀이터에는 다목적운동공간, 마운딩공간과 조합된 야외스탠드, 야외운동시설을 배치한 간이 조깅트랙이 있다.
아울러 로맨스 가든은 시니어 세대를 위한 공간으로 마련돼 체력단련을 위한 운동기구와 작물 재배를 위한 이동형 텃밭, 건강지압로 등을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