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지역발전 전략연구 포럼 참석

2017-10-25 21:06

김동규 의회운영위원장(가운데)이 24일 열린 ‘안산시지역발전 전략연구 포럼’에 패널로 참석했다. [사진=안산시의회 제공]
 

안산시의회 김동규 의회운영위원장이 최근 열린 ‘안산시 지역발전 전략연구 포럼’에 참석해 물 순환 도시 조성과 효율적 관리를 위한 방안을 제시했다.

김 위원장은 24일 안산발전연구원과 경기연구원 주관으로 열린 ‘안산시지역발전전략연구 포럼’에서 물 순환 관리와 관련한 시 차원의 정책수립·시행을 위한 전문가 및 관계자가 참여하는 간담회 개최를 제안했다.

또 학교 등 공공기관이 물 순환 관리를 목적으로 빗물저장 시설을 설치할 경우 시 예산 지원 등의 인센티브 부여 방안도 제시했다.

토론에 앞서 김한수 한국생태계획연구소 부소장이 ‘공원녹지의 생태적 전환과 관리 방안’을, 박현주 서울대 건설환경종합연구소 연구 교수가 ‘빗물 등을 활용한 전도시적 물순환 체계 구축 방안’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토론에는 김 위원장 외에도 오정숙 안산시어린이집연합회장과 황성연 한국뉴스투데이 PD, 장옥주 안산환경운동연합교육팀장 등이 나서 지역발전을 위한 자신들의 소신을 밝히기도 했다.

한편 김동규 위원장은 “안산시 지역 발전을 위해 에너지, 녹지, 물 순환 분야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지역의 주요 현안에 대해 토론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 대안을 내놓을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날 제시된 사안들을 면밀히 검토해 타당한 부분들은 시 행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