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오디션', 한국e스포츠협회 시범종목 승인
2017-10-20 14:25
20일 한빛소프트에 따르면 오디션은 시범종목으로 지정돼 문화체육관광부 e스포츠 종목으로 공고가 게시되며, e스포츠에 부합되는 활동들이 가능해졌다.
오디션은 한국e스포츠협회가 요구하는 e스포츠 종목으로서의 다양한 요건을 충족했으며, 최근 오디션 첫 글로벌 경기인 ‘오디션 더 월드클래스 토너먼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오디션은 여타의 e스포츠 게임들에 비해 장르의 독창성이 돋보인다는 점, 여성 선수들의 활약이 특히 돋보인다는 점 등이 높이 평가 받고 있다. 실제로 지난 9월 열린 오디션 글로벌 토너먼트에서 한국, 인도네시아, 중국, 태국, 대만 총 5개국에서 선발된 총 30명의 선수들 가운데 7명의 선수가 여성이었다.
한빛소프트는 지난 9월 23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총 상금 3만달러 규모의 ‘오디션 더 월드클래스 토너먼트’를 개최했으며 제 1대 오디션 세계 챔피언과 세계 최강국이 탄생했다. 인도네시아 국가대표인 ‘blckpearl’이 우승을 차지했으며, 단체전 우승 역시 인도네시아팀이 거머쥐었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이번 e스포츠협회 시범종목 승인을 계기로 글로벌 e스포츠 분야에서 눈부신 활약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디션은 지난 2004년 처음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한국 뿐 아니라 중국, 동남아, 북미 등 다양한 국가에서 오랜 시간 큰 사랑을 받으며 글로벌 원조 리듬게임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