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요로운 연천, 청정 건강먹거리!

2017-10-17 10:48
2017년 연천군 농․특산물 큰장터

[사진=연천군제공]

경기연천군,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연천 전곡리 선사 유적에서 ‘2017년 연천군 농․특산물 큰장터’를 개최한다

‘2017년 연천군 농․특산물 큰장터’는 연천군이 주최하고 연천군 농․특산물큰장터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130여 농가가 참여한 가운데 연천군의 특산물인 ‘율무와 연천콩, 6년근 청정 고려인삼’은 물론 한탄강과 임진강의 맑은 물을 먹고 자란 연천 햅쌀과 잡곡, 김장재료인 배추와 고추 등 연천 농산물의 우수성을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고 맛보고 즐기는 행사가 될 것을 기대한다.

‘2017년 연천군 농․특산물 큰장터’는 20일 신명나는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MBC 인기 예능프로인 ‘복면가왕’을 패러디한 ‘복면 연천가왕’이 열리며 특수 제작된 연천군 농․특산물 가면을 쓴 미스터리한 이웃들의 재기 넘치는 멋진 노래경연이 펼쳐진다.

김치의 명가로 불리는 초성김치마을에서 연천의 특산물인 율무를 넣은 김치를 나누는 사랑의 김치나누기 행사가 연천군 홍보대사인 전원주씨가 진행한다.

신선한 연천의 배추와 재료들로 만들어지는 최고의 김치를 불우이웃은 물론 행사에 참여한 이들에 무료로 나누어주는 훈훈한 정을 나누는 행사로 펼쳐진다.

오는 21일은 연천군 홍보대사 김청씨가 진행하는 연천군 농특산물 깜짝경매, 맛깔 나는 입담을 자랑하는 방송인 겸 요리전문가 배연정의 진행으로 ‘연천 특산물 율무 요리경연대회’가 펼쳐지며 뽀식이 MC 이용식과 함께하는 향수와 추억이 물씬 풍겨나는 트로트콘서트를 연다.

트로트 콘서트는 출연진(타타타의 김국환, 이웃사촌을 부른 옥희, 신세대 트로트가수 이청, 장운 등)과 더불어 ‘2016 연천군 노래자랑 대상수상자’가 합동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행사 마지막 날인 22일에는 연천군 홍보대사인 서이숙씨가 진행하는 연천농특산물 깜짝 경매와 ‘국민MC’ 허참이 진행하는 ‘연천군민 노래자랑’은 갈색추억의 가수 한혜진과 김희진이 게스트로 참여하고, 연천 홍보대사 서이숙 그리고 연천군 재주꾼들이 함께 재미와 흥이 어루어진 멋진행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2017년 연천군 농․특산물 큰장터’에서 마련한 다양한 퍼포먼스와 공연은 무대와 객석이 분리되어 단순히 공연을 관람하는 것을 넘어 내 이웃, 내 친구를 무대에서 만나보며 함께 웃고 더불어 즐기는 축제로 구성되었다.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한 전통놀이 체험마당은 물론, 방문자들, 특히 가족들의 특별한 추억을 사진으로 인화해주는 트릭아트
포토존을 운영한다.

연천의 명품 율무로 만든 다양한 음식의 시식코너도 마련되어 율무 인절미, 율무 주먹밥, 율무 선식 등 다양한 율무로 만든 음식을 선보일 예정이며 또한 연천 은대초등학교 어린이들과 교감선생님이 개발한 율무빵이 레서피와 함께 시식이 이루어 질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모든 이들이 함께 연천의 명품 율무로 만든 음식을 시식하며 율무의 맛과 건강함을 느끼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온 가족이 함께 멋진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사진찍기 행사는 다양하고 신기한 형태의 트릭아트들과 연천의 귀여운 캐릭터 고롱이 미롱이와 함께 사진을 찍고 핸드폰에 저장된 사진을 참가자 모두에게 무료로 한 장씩 나누어주는 행사가 펼쳐진다

전시 프로그램으로는 100여종의 세계 희귀 호박과 100만송이의 국화를 조화롭게 펼쳐놓음은 물론 행사장 입구에 국화로 만든 초대형 조형물과 주차장에 전시 된 다양한 형태의 국화 조형물이 어우러진 '국화와 함께하는 요상한 호박세상'이 운영된다.

농․특산물을 저렴한 금액에 구입할 수 있는 깜짝경매를 진행한다. 연천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상상할 수 없는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는 깜짝경매는 금번 행사에 참가한 모든 이들에게 연천군의 푸짐함과 100%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다.

오는 20일 오전 8시부터 8시 30분 사이 SBS 모닝와이드에서 연천 농․특산물 큰장터의 홍보를 위한 특별 프로그램이 방영될 예정이며 연천군 김규선 군수와 장터에 참여할 업체가 참여해 행사의 성공을 기원하며 프로그램의 녹화를 무사히 마쳤다.

2017년 연천군 농․특산물 큰장터를 통해 넉넉한 연천군의 인심과 훈훈한 정을 함께 느끼는 멋진 기회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