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현대인 필수품 고함량 비타민B 복합제 ‘제텐비’

2017-06-28 07:19
구내·피부염·빈혈 효험…심혈관질환 예방

한미약품 ‘제텐-비’ [사진=한미약품 제공]


아주경제 이정수 기자 = 비타민B는 스트레스로 인한 질환 발생을 최소화하는 데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다. 비타민B는 에너지대사를 활성화시켜 피로 회복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구내염·피부염·빈혈 예방도 비타민B 기능으로 꼽힌다.

한미약품이 추천한 ‘제텐-비’는 현대인 건강 유지에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는 비타민B를 고함량으로 담은 제품이다. 비타민B군 10종과 함께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를 방지하는 비타민C·E도 균형 있게 들어 있다.

비타민B군 대사를 촉진하고 면역과 생식기능을 강화하는 아연과 임산부 필수 영양소로 알려진 엽산 등이 포함된 비타민B 복합체도 함유했다.

미강유(쌀겨기름)에서 추출한 감마오리자놀도 쓰였다. 감마오리자놀은 갱년기 증상 완화와 위장 신경증 개선, 심혈관질환 예방 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제텐-비는 노란색 타원형 필름 코팅정으로 만들어져 목 넘김이 쉽고 비타민B 특유의 냄새를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12세 이상 어린이와 성인을 기준으로 1일 1회 1정 또는 2정을 식사 후에 복용하면 된다. 일반의약품이어서 의사 처방전 없이 전국 약국에서 살 수 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제텐비는 과로와 스트레스, 술, 담배 등 유해 환경에 노출된 현대인의 건강 유지에 최적화된 종합 비타민제”라면서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모든 연령층이 복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