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싸이,신곡 ‘I LUV IT’· ‘NEW FACE’ 52시간 만에 1천 만뷰 돌파

2017-05-13 13:33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 ]

아주경제 박영욱 기자 =가수 싸이의 컴백에 전 세계 외신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신곡 ‘I LUV IT’· ‘NEW FACE’ 의 뮤직비디오가 1천 만뷰를 넘어섰다.

최근 빌보드를 시작으로, FUSE TV, CBS NEW YORK, HYPEBEAST, MTV UK, VH1 INDIA, ABS-CBN 등 미국, 영국, 인도, 필리핀, 네덜란드, 스페인 등 전 세계 외신들은 싸이의 컴백을 비중 있게 보도하고 있다.

싸이는 8집 기자회견 당시 “이번 앨범을 ‘내수용’”이라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여전히 해외매체에서는 신곡 ‘I LUV IT’과 ‘NEW FACE’의 뮤직비디오를 자세히 소개하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에 힘입어 싸이의 ‘I LUV IT’과 ‘NEW FACE’ 두 뮤직비디오는 지난 12일 저녁 9시경, 발표 52시간 만에 모두 나란히 1천만 뷰를 돌파해 화제가 되고 있다.

배우 이병헌, 에이핑크 손나은, DJ 피코타로가 등장한 이번 싸이의 뮤직비디오는 소품, 안무, 동선 등 그가 꼼꼼하게 디렉팅해 탄생됐다. 특히 웃음 속에 디테일이 살아있는 장면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싸이는 13일 저녁 방송되는 JTBC ‘아는 형님’에 출연해 신곡 ‘NEW FACE’ 무대를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