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공직자 중심 ‘정책 동아리’ 발대식 개최

2017-05-11 15:45

[사진=수원시 제공]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수원시는 11일 권선구 더함파크서 시 공직자들이 시 주요 정책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2017 수원 디자이너-정책 동아리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출범한 정책동아리는 △늘솜(복지) △권선 상상 PLUS(지역개발) △IoT 수원(정보통신) △쇼미더 트렌드(정보통신) △생사고락(인문학) △세연회(일반행정) △그릿 가드너(녹지) △수원이(인문학) △case 풍경만들기(복지) 등 9개로, 각 동아리 구성은 5~10명이며 총 활동인원은 64명이다.

각 동아리는 장애인정책·민원처리, IoT(사물인터넷)를 품은 살아있는 수원 만들기, 빅데이터를 통한 동향분석 및 정책제안,자연 친화적인 어린이도서관 건립 등 9개 과제를 연구할 계획이다.

시는 다양한 분야에서 실무를 담당하는 공직자의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정책동아리를 공모했고, 심사를 거쳐 9개 동아리를 선정했다. 각 동아리가 9월까지 정책과제 결과물을 내면 부서 검토와 평가를 거쳐 10월 최종 성과발표회를 열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 중에는 정책 동아리와 수원시정연구원 연구위원들 간 ‘멘토-멘티 결연식’이 있었다. 연구위원 9명은 결연한 동아리 회원들에게 정책 발굴·연구에 관한 조언을 해주게 된다.

박흥식 시 기획조정실장은 “동아리 구성원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상해 시민에게 꼭 필요한 정책을 개발해 달라”며 “정책동아리의 선도적 혁신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