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 ‘청렴 톡톡(talk talk)’ 운영

2017-05-09 14:40

[사진=군포의왕교육지원청]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민)이 최근 7급 이하 일반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 톡톡(talk talk)'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행정업무를 추진하면서 자칫 놓치기 쉬운 부정청탁의 유형을 상호 공유하고, 이에 대응하는 청렴한 업무처리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을 통해 청렴한 업무추진을 위한 지역청의 역할에 대해 직급 관계없이 다양한 생각을 나눔으로써, 청렴하고 투명한 군포의왕교육 실현의 계기가 됐다는 후문이다.

특히 △내가 생각하는 청렴이란? △내 업무에서 청렴 찾아보기 등 접근하기 쉬운 주제를 중심으로 교육장과의 대화를 시작,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자연스럽게 이야기하고 청렴하게 업무를 추진하는 내 모습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김동민 교육장은 “청렴문화는 일회성 행사로는 이뤄지지 않는다.”며 “청렴문화 조성을 위해서 지속적으로 청렴을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청렴식목행사, 청렴나눔 걷기대회, 청렴동아리 활동, 교육장과 함께하는 청렴 톡톡(talk talk) 등 지속적으로 청렴 마인드를 제고할 수 있는 행사를 연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 활동, 청렴엄마지킴이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