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밸류운용 어린이날 맞아 '10년 투자 어린이펀드' 추천

2017-05-03 06:00

[사진=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제공]


아주경제 AD 기사= 최근 자녀를 위한 조기 재무설계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한국밸류 10년 투자 어린이증권투자신탁1호(주식)'가 주목받는다.

어린이펀드는 자녀에게 경제 개념을 심어줄 수 있을 뿐 아니라 대학교 학비나 결혼자금 등 장래 필요한 목돈을 미리미리 준비하는 수단으로 각광받아 왔다. 2017년 5월 현재 20개의 주식형 펀드가 어린이 고객을 대상으로 운용된다.

이 중 제로인 기준 최근 5년간 펀드 운용성과가 가장 좋은 펀드는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에서 어린이 고객만을 대상으로 운용 중인 한국밸류 10년 투자 어린이증권투자신탁1호(주식)다.

이 펀드는 기업의 실질적인 가치에 비해 저평가된 주식을 매수한 후 적정한 가격에 매도해 수익을 얻는 가치투자 방식으로 운용된다.

2011년 5월에 설정된 이 펀드는 누적수익률이 83.64%에 달한다. 같은 기간 코스피 상승률 3.26%에 비해 압도적인 성과다.

대부분의 어린이 펀드가 가입 자격에 제한을 두지 않는 반면 이 펀드는 민법상 미성년자(만 19세 미만)만이 가입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3개월까지만 환매수수료를 부과하는 다른 펀드와 달리 국내에서 최장기 환매수수료 부과기간인 10년을 적용한다. 10년 이상을 투자기간으로 삼아 확고한 장기투자 원칙을 바탕으로 펀드를 운용한다.

업계 최저 수준의 보수를 적용하고 있어 장기 펀드 투자에 대한 비용 부담이 낮은 것도 장점이다. 이 밖에도 어린이 경제 교육, 눈높이 자산운용보고서, 체험학습 기회 제공 등 어린이들을 위한 많은 부가서비스가 제공된다.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어린이 펀드 신규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카카오프렌즈’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