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제44회 매헌윤봉길평화축제 개최
2017-04-24 10:21
- 오는 29일부터 2일간…불꽃청년 그를 만나다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매헌 윤봉길 의사의 4·29 상해 의거를 기리고 나라사랑 애국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제44회 매헌윤봉길평화축제’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2일간 덕산면 충의사와 도중도 일원에서 개최된다.
24일 군에 따르면 (사)매헌윤봉길월진회(회장 이우재)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불꽃청년 그를 만나다’라는 슬로건 아래 윤봉길 의사와 평화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독립운동가 인물형 관광축제로서 축제 프로그램을 전반적으로 보완 및 강화하고 관광객과 보행자 중심으로 행사장을 구성하는 등 편의시설이 보강됐다.
또한 축제 1일 차에는 의거 기념식을 비롯해 윤 의사의 정신과 업적을 알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2일 차에는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읍·면 대항 민속경기, 지역 문화예술공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오는 30일에는 ▲보부상 난전놀이 ▲윤봉길 청소년단 교원 동아리 주관 초·중·고 문답대회 ▲예산청년회의소 주관 글짓기 및 그리기 대회 ▲잠뱅이 씨름대회 및 읍·면 대항 민속경기대회 ▲주민자치 발표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아울러 행사 기간 동안 평화의 길 걷기, 도시락 만들기, 전통 연 날리기, 44인 독립 운동가, 윤봉길 주제관 등 다양한 체험 및 전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