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인천여성가족재단, We ♥ 미추홀 여성 프로젝트 사업 실시
2017-04-18 08:27
인천 서북부지역 여성 일자리창출을 위한 사업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홍희경)은 인천서북부지역 여성일자리창출을 위해 고용노동부 인천북부지청을 비롯한 3개 자치 단체(부평구, 계양구, 서구), 3개 유관기관( 인천여성가족재단, 서구여성인력개발센터, (사) 사회안전문화재단)이 협업체계를 마련, 2017년 지역산업맞춤형일자리창출지원사업으로 We ♥ 미추홀 여성 프로젝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그동안 인천여성가족재단이 부평구와 진행한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사업 평가 결과,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인 “S등급”을 받아 2017년에는 사업을 인천 서북부로 확대하여 공모를 진행하였고, 고용노동부와 부평구로부터 2억4400만원을 지원받게 되었다.
We ♥ 미추홀여성 프로젝트는 여성 일자리창출 통합 네트워크 운영, 여성 일자리 발굴 및 지원 사업, 여성 친화직종 맞춤형 인력양성, 여성 창업 지원등 4개 분야 사업을 통해 여성이 일하기 좋은 인천서북부 지역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여성 고용네트워크를 통한 협업시스템을 구축하고 효과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종합 포럼 및 여성 일자리 박람회 개최(6/8), 여성이 일하기 좋은 일자리 환경 조성과 일․가정 양립 기반 마련을 위한 여성친화기업 컨설팅 실시, 역량 강화 및 안정적인 사회 재진입을 위한 직업교육훈련 실시, 지속 성장 기반 조성을 위한 여성 창업 발굴 육성을 계획하고 있다.
홍희경 대표이사는(인천여성가족재단) “이번 사업을 통해 여성이 일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여성의 취업능력을 향상시켜 사회에 재진입할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다각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