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운영 '강원곳간'…18일 공동브랜드 대상 수상

2017-04-17 09:20
7개 자치단체 사회적경제 중 1등…브랜드 선호도 등 우수 평가

아주경제 박범천 기자 = 강원도와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 '강원곳간'이 2017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 신설된 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 부문에서 18일 대상을 수상한다.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은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는 브랜드를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는 상으로 중앙언론사가 공동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공동으로 후원하는 사업이다.

강원곳간은 이번 평가에서 최초 상기도와 브랜드 선호도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하며, 서울, 충남, 대전, 전북, 광주 광산구등 7개 자치단체 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를 제치고 1등을 차지해 명실 공히 전국적인 사회적경제 브랜드로 인정받았다.

유정배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그동안 강원도 사회적경제기업들의 결속력과 열정이 이루어낸 결과이며, 브랜드대상 수상을 계기로 강원곳간 상품들의 홍보 및 마케팅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수상기관 선정은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가 지난 1월 31일부터 2월 14일까지 15일간 온라인을 통해 전국의 만 16세 이상 소비자를 대상으로 최초 상기도, 보조 인지도, 마케팅 활동, 브랜드 선호도 등의 항목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해 이뤄졌다. 강원곳간은 대상 수상을 기념해 오는 18일부터 강원곳간 온라인쇼핑몰을 통해 2+1행사 및 구매고객 추첨, 가격할인, 사연 추첨 등 다양한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