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큐라레: 마법도서관', 3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Rebirth’ 실시
2017-03-31 15:08
이번 업데이트는 3주년을 기념해 ‘큐라레’ 역사상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 새롭게 바뀐 게임의 로고를 시작으로 주요 캐릭터들의 디자인과 모든 복장의 3D 모델링이 100% 리뉴얼 되어 수려한 일러스트의 느낌이 그대로 살아있는 최고 수준의 퀄리티로 새롭게 태어났다.
또한 모바일 카드배틀 RPG의 핵심 시스템인 UI(유저인터페이스)가 완전히 개편, 훨씬 더 직관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초보 유저들의 게임적응을 도와주는 튜토리얼을 웹툰형식과 결합한 ‘튜토리얼 툰’도 새롭게 리뉴얼 해 초반 진입장벽을 크게 낮췄다.
신규 콘텐츠를 포함한 게임내 시스템 정비도 함께 이뤄졌다. 기존 마도서의 최고등급이었던 ‘SR+’보다 한 단계 더 높은 ‘SSR’등급의 마도서가 추가됐으며 한정된 기간 동안 다양한 도전과제를 해결하고 보상을 받는 ‘Q 챌린지’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 밖에 덱 슬롯 확장, 상위등급 마도서의 제작 난이도 하향, 전투 경험치 대폭 상향 등 유저 편의성 개선을 위한 다양한 변화들이 이뤄졌다.
매달 진행되는 신규 시즌 업데이트도 대규모 업데이트와 별개로 변함없이 실시한다. 4월 27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는 시즌 50 ‘어서오세요, 큐라레 프렌즈’를 통해 동물들을 모티브로 한 신규 일러스트 26종이 공개된다.
이상희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모바일게임사업부장은 “개발팀과 함께 정말 오랜 시간 애정을 쏟아 준비한 ‘Rebirth’ 업데이트가 드디어 결실을 맺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큐라레’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모바일 카드배틀 게임으로 더욱 오래 사랑받을 수 있도록 유저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실시한 사전등록에 20만명이 넘는 유저가 몰리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 ‘큐라레’는 이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모든 유저들에게 총 3장의 ‘SR+’등급 마도서를 선택해 받을 수 있는 마도서 선택권을 제공한다. 새롭게 선보인 ‘Q 챌린지’의 미션을 모두 완료한 유저에게 최고등급인 ‘SSR’등급의 마도서를 지급하는 등 유저 혜택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