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내일 날씨] 오늘 벚꽃 향기가 느껴지는 날씨~ 다만, 경기,충북은 미세먼지 "나쁨"... 주말날씨(일요일) 강원영동과 경상도 "비" [아주동영상]

2017-03-30 13:38
이번 주말이면 본격적인 벚꽃축제
일요일에는 강원영동과 경상도에 비

 

[영상=기상청제공]

완연한 봄... 일교차 주의![사진=기상청]



오늘 흐림, 내일 강원일대 "비"[사진=네이버 날씨]

전국 미세먼지 농도 "한때나쁨", 중서부지역은 농도가 다소 높음[사진=네이버 날씨]

아주경제 김효곤 기자 =
어느새 4월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 주말이면 본격적인 벚꽃축제가 열리는데요. 이제 정말 봄향기를 물씬 느낄 수 있겠습니다.
오늘 서울의 최저기온이 4.1도로 출발했고 오늘 낮 동안 서울이 16도, 광주와 대구 20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아침과 낮 사이에 기온차이가 15도 이상 벌어지니까요. 일교차에 대비해 옷차림 신경 쓰셔야겠습니다.

대부분지역에서 미세먼지 농도 ‘보통’ 단계 예상되지만, 중서부지역은 농도가 다소 높겠습니다. 경기북부와 강원영서, 전북은 ‘나쁨’ 단계를 보이겠습니다.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오후부터 전국에 구름이 많아지겠는데요.

현재, 일부 남부지방에는 안개가 짙게 낀 곳이 있습니다. 낮 동안에도 먼지가 뒤엉킨 연무나 옅은 안개가 남아 있겠습니다. 건강관리 잘해주셔야겠습니다.
중부지방, 서울 16도, 청주와 대전 18도로 1~2도가량 높겠습니다.

남부지방은 더 오르겠는데요. 전주와 부산 18도, 대구 20도로 어제보다 4~5도가량 높겠습니다.
내일은 전국에 비소식이 있습니다. 내일 서울의 아침기온 7도로 오늘보다 높게 출발하겠습니다. 낮 동안 서울 14도, 대전 15도로 오늘보다 낮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먼바다에서 2m로 일겠습니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는데요. 휴일인 일요일에는 강원영동과 경상도에 비소식이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