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 개최

2017-03-24 21:33
멘토특강 및 기업체 인사담당자 채용 설명회를 통한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국가보훈처 경기북부보훈지청(지청장 김영준)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 24일 일산 소재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 고양, 파주, 김포 등의 지역에 거주하는 제대군인들을 대상으로 취업워크숍을 개최하였다.워크숍에서는 취업역량 강화를 위하여 2017년도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 대진대학교에 위탁하여 개설한 “다문화강사 및 심리상담사과정” 등 7개 교육기관, 7개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를 실시함으로써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LG U⁺ 인사담당자의 채용설명회를 통하여 채용시장에 대한 동향과 채용정보를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시켰으며, 입사지원 시 기업에서 원하는 이력서 작성 및 성공적인 면접방법에 대하여 교육함으로써 참여한 제대군인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어서 멘토 특강에서는 건물관리 업체인 (주)이지빌 파주 총괄소장으로 근무하고 있는 황귀용 멘토를 초청하여 건물관리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제대군인들에게 해당 분야에 취업을 하기위해 갖추어야 할 지식, 기술 및 자격증, 경험 등의 사항과 취업 이후 직무적응능력을 높이기 위한 노하우에 대한 강의를 실시함으로써 참여한 제대군인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 “앞으로도 매월 1회 이상 연령, 계급, 취업희망분야 등을 고려한 제대군인 맞춤형 워크숍을 일산, 인천, 의정부지역 등에서 연간 12회 이상 계속해서 실시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