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스타 영상] 그룹 하이라이트 양요섭 “‘시작’, 속옷만 입고 작업한 곡”

2017-03-22 00:01

그룹 하이라이트 멤버 양요섭이 20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하이라이트(Highlight) 첫번째 미니앨범 'CAN YOU FEEL IT?'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기자간담회 시간을 가지고 있다.[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영상 촬영 / 편집 = 김아름 기자]

아주경제 김아름 기자 = 그룹 하이라이트 양요섭이 수록곡 ‘시작’의 작업기를 전했다.

양요섭은 지난 20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그룹 하이라이트의 첫 번째 미니앨범 ‘CAN YOU FEEL IT’ 발매 기념 쇼케이스 및 기자간담회에서 자신이 작곡한 수록곡 ‘시작’에 대해 “처음에 제목이 ‘시작하다’였다. 그런데 ‘아름답다’가 있어서 ‘시작’으로 바꿨다”고 운을 뗐다.

그는 “내용은 제목과 반대되게 끝난 사랑에 대한 남자의 마음을 담아냈다”며 “어떤 시작일까 하는 생각을 하시고 들으시면 반전이 있을 거다. 그런데 좀 뻔했는지 반전이 먹히지 않았던 것 같다. 앞으로도 열심히 음악작업하면서 감동을 주는 음악을 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작업 스타일에 대해 “저는 집에서 곡 작업을 주로 한다. 가사나 멜로디가 집에서 할 때 더 잘 떠오른다. 가장 편하게 홈웨어를 입었을 때 저의 본연의 모든 것들이 나오지 않나 싶어서 집에서 작업한다”며 “속옷만 입고 나온 곡 ‘시작’이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한편 그룹 하이라이트는 비스트 5인의 멤버(윤두준 용준형 양요섭 이기광 손동운)가 뭉친 새로운 팀이다. 하이라이트라는 이름으로는 처음으로 발매하는 미니앨범 ‘CAN YOU FEEL IT’의 타이틀곡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는 얼터너티브 록 기반에 강렬한 EDM 사운드가 가미된 팝 댄스곡으로, 멤버 전원이 그들이 함께 있을 때 본연의 모습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다고 만장일치로 자신하는 곡이다.

하이라이트는 이날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