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학교 신임총장에 이은주 교수 선임

2017-02-24 11:30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학교법인 신일학원(이사장 이상균)은  24일자로 서울사이버대학교 제 9대 총장에 이은주(48) 사회복지학부 교수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임기는 3년이다.

서울사이버대 이은주 총장[사진=서울사이버대학]


신임 이 총장은 미국 텍사스 주립대(오스틴 소재)에서 박사학위를 받았고, 현재 세계대학총장협회(IAUP: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University Presidents) 집행이사로서 세계 각국 주요 대학들과 협력을 통해 미래형 교육 발전에 힘쓰고 있다.

서울사이버대 교무처장, 입학처장, 부총장 등의 교내 보직을 두루 거쳤으며, 서울대학교 사회복지학 박사 과정을 수료한 사회복지∙사회학 분야의 전문가이다.

또한, 이은주 신임 총장은 부총장 시절, 독서의 중요성을 알리고, 다독하는 풍토를 조성하고자 성공하는 기법이 담긴 책 50권을 선정하여, 직접 읽고 각 책에 대한 줄거리를 소개해주는 드림학당을 개설하는데 앞장 설만큼 교육에 있어 남다른 열정을 보여왔다.
본교 홈페이지에서 드림학당에 들어가면 독서 명단과 요약본을 누구나 무료로 볼 수 있다.

서울사이버대학교는 4년제 학사 및 석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고등교육법상 일반 종합대학교이다. 2000년 설립돼 현재 학부 24개학과(전공), 대학원 2개 전공을 운영하고 있으며 재학생 규모는 약 1만 2천여명에 달한다. 사이버대 최초로 첨단 오프라인 캠퍼스를 구축했으며, 교육부 종합평가 최우수 사이버대학교 선정(2007)과 더불어 사이버대 역량평가에서 전체 영역 최고 성적을 획득(2013)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