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 채용박람회

2017-02-16 16:37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국가보훈처 경기북부보훈지청(지청장 김영준)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 15일 인천중소기업청과 협업으로 인천, 경기지역 국가유공자와 제대군인의 효율적인 취업지원을 위해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 대강당에서 인천권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정부3.0으로 국가보훈처가 하나된 대한민국을 만들어가겠다는 취지아래 “개방, 공유, 소통, 협력”을 공유하며 특히, 제대군인의『1사 1제대군인 채용』을 위해 우수한 기업체가 참여하는 인천권 우수기업 채용박람회에 많은 국가유공자 및 제대군인들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유관기관과 협업으로 각 기관들이 취업지원 교류를 맺어왔던 인천, 경기지역 우수기업체를 섭외하여 기업체의 채용수요에 맞게 국가유공자, 제대군인의 현장면접을 통한 우수한 제대군인의 취업을 위한 구인구직만남의 날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

특히,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 상담사들이 현장에서 제대군인들에게 이력서컨설팅, 현장면접지원 등 경력자들에 대하여 기업체와 연계하여 취업이 될 수 있도록 상담을 지원했다.

김영준 경기북부보훈지청장은 “앞으로도 제대군인들에게 맞는 일자리 발굴을 통한 취업지원을 위해 우수한 기업체 대표와 유기적인 협조 및 제대군인 취업지원체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