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경제전망 세미나 '2017 글로벌 리서치 브리핑' 개최

2017-01-20 11:32

박진성 SC제일은행 기업금융총괄본부 부행장[사진=SC제일은행 제공]


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SC제일은행은 지난 19일 국내 금융회사 및 일반 기업고객을 초청해 글로벌 전문가들과 함께 올 한 해의 경제와 환율 전망을 논의하는 '2017글로벌 리서치 브리핑' 행사를 개최했다.

SC제일은행은 이번 행사를 위해 스탠다드차타드그룹(이하 SC그룹)에서 한국, 미국 및 아시아 지역 담당 이코노미스트들과 환율 전문가를 초청했다. 이들은 전 세계 지역별 경제전망과 환율전망, 이에 따른 주요 고객 이슈와 한국 정부 정책방향 등을 주제로 강연했다.

이날 행사에는 국내 100여개 금융회사 및 기업으로부터 150여명의 자금 및 전략 담당자가 참석했다. 행사 참석자들과 강연자들은 현장에서 질의하고 응답하는 패널 토론도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급변하는 세계 경제환경 변화에 대한 전문가들의 의견에 추가 질의를 하기도 하고, 미국의 경제 정책변화 및 SC그룹이 확보한 세계 각지의 다양한 고객 사례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관심을 보였다.

박진성 SC제일은행 기업금융총괄본부 부행장은 환영사에서 "SC그룹은 아시아, 중동 그리고 아프리카의 선도은행으로서 차별화된 글로벌 리서치 역량을 키워왔다"며 "SC제일은행은 한국 최고의 국제적 은행으로서 SC그룹과 연계해 타 금융기관과는 차별화된 마켓 리서치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거래 기업의 사업 파트너로서 고객사의 성공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