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드수익률 이제 한눈에 본다 '펀드다모아' 서비스 실시
2017-01-18 15:51
아주경제 양성모 기자 = 내가 가진 펀드의 수익률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수익률 비교사이트가 새롭게 문을 연다.
금융위원회와 금융투자협회는 18일 수익률을 기준으로 펀드를 쉽게 비교할 수 있는 펀드다모아 사이트를 개설하고 19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금융위는 “기존의 펀드통합공시시스템은 금융회사 및 전문가 입장에서 설계돼 일반 투자자가 손쉽게 이해하고 활용하기에 한계가 있었다”며 “투자자가 가장 알고 싶어 하는 수익률을 중심으로 쉽고 간편하게 펀드를 비교할 수 있도록 투자자 친화적으로 펀드다모아를 구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서비스는 설정원본 50억원 이상의 공모펀드가 대상이다. 매월 첫 주에 전월 말 기준 수익률이 집꼐돼며 원하는 검색 조건을 통해 1년 수익률을 기준으로 수익률 상위 50개 펀드를 절렬해서 편히 볼수 있다.
또한 조회를 원하는 펀드명 옆 돋보기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펀드에 대해 운용사 및 판매사 등 상세정보를 조회할 수 있고, 펀드의 판매사를 클릭하면 판매사 홈페이지로 이동돼 펀드 구매도 가능하다.
금융위는 사용자 친화적인 시스템을 통해 펀드공시에 대한 일반투자자의 접근성을 높이고 운용사간 경쟁을 촉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금융위 관계자는 “향후 이용현황 및 불편사항을 모니터링하고, 투자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추가하는 등 지속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