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검단청소년문화의집,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참가자 모집

2017-01-10 08:13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윤지상) 검단청소년문화의집이 ‘2017년도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

‘에든버러 포상제(The Duke of Edinburgh's)로 불리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1956년 영국에서 시작되어 세계 144개국, 800여만 명의 청소년들이 참가하고 있는 국제적 자기성장 프로그램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신체단련과 자기개발 그리고 봉사 및 탐험활동으로 잠재력을 최대한 개발하고 청소년 자신 뿐 만 아니라 더 나아가 지역사회와 국가를 변화 시킬 수 있는 삶의 기술을 갖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현재 검단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2016년 동장 획득 청소년을 4명 배출했으며,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여성가족부 정책사업으로 이 프로그램의 장점으로 수행하는 기간 동안 계획부터 실행에 이르기까지 참가 청소년 스스로 수행을 한 후 성취목표를 달성하게 되면(금장, 은장, 동장)별로 국제적으로 공인 된 포상이 주어짐으로써 청소년들이 책임감과 성취감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이다.

2016년 수상장면[사진제공=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내 만 14세 ~25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인 10만원에 입회비와 심사비는 별도 개별 납부 이다.

참가 참가접수는 검단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gdyouth.or.kr) 내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방문접수, 팩스, E-메일 접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