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문화재단 예술아카데미 교육프로그램 제안 공모

2017-01-06 23:26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안산문화재단(이사장 제종길)은 이달 6일부터 20일까지 2017 예술아카데미 교육프로그램 제안 공모를 받는다.

예술아카데미는 아동부터 성인과 실버까지 전연령층을 아우르는 생애주기별 예술교육을 실현하고자 재단이 지난 수년 간 운영해온 교육프로그램이다.

매 학기마다 40~50개 강좌를 개설, 300여 명의 수강생들을 배출하여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예술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배움의 장으로써 그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이번 예술아카데미 교육프로그램 제안 공모는 예술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재정비하고 보다 참신하고 독창적인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수강생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질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된다.

미술, 음악, 어린이 아카데미까지 총 3개 분야로 나누어 모집하는데, 미술 아카데미는 성인 대상 미술 이론 및 실기 강좌에 대해 공모를 받으며, 음악 아카데미는 초등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할 수 있는 악기 실기 강좌에 대해 모집 받는다.

특히 어린이 아카데미의 경우 단순 레슨 및 실기 위주의 강좌가 아닌, 장르 융복합 또는 기존에 없던 차별성 있는 교육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의 창의성과 예술성 증진에 기여하고 대상으로부터 긍정적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참신한 통합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찾고 있다.

문화예술 분야의 전문성과 풍부한 교육경험, 그리고 자신만의 교육철학이 있는 예술강사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안산문화재단은 내·외부 전문가로 심의위원을 구성, 교육프로그램이 가진 참신함과 독창성, 수행가능성 및 강사의 교육경력 등을 공정히 심사하여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는 20일 오후 6시까지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안산문화재단 홈페이지(www.ansanart.com)를 참고하거나 지역문화부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교육프로그램 제안 공모가 종료된 후 새롭게 재정비한 2017 예술아카데미 상반기 정규강좌는 2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