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2017년 마을공동체만들기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2017-01-06 11:34
11일 오후 3시 구청 3층 중회의실에서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 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오는 11일 오후 3시 구청 3층 중회의실에서 ‘2017 마을공동체만들기 지원사업 설명회’를 열고 마을공동체만들기 공모사업 참여 희망주민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의 참여 대상은 마을공동체만들기 활동가 및 관심이 있는 주민, 부평구 마을공동체만들기 지원사업 기 참여 단체와 유관 단체, 동 주민센터 관계자 등이다.
이날 ▲2017년 마을공동체 만들기 공모사업 추진 계획 설명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취지와 방향에 대한 기본 교육 ▲아이디어 컨설팅 및 교육일정 안내 등을 진행한다.
부평구는 오는 12일부터 25일까지 부평구에 위치한 마을공동체 만들기 주민추진협의회 또는 부평구 주민 5인 이상으로 구성된 주민협의체를 대상으로 마을공동체 만들기 1차 공모사업을 벌일 예정이다.
공모분야는 ▲안전한 마을(안전·주거환경 개선 영역) ▲배우는 마을(교육 영역) ▲돌보는 마을(복지 영역) ▲즐기는 마을(예술·문화 영역) ▲지속가능 마을(지속가능발전 영역) ▲기타 마을(기타 영역) 등 6개다.
특정 정당이나 종교적 선교를 위한 주민 모임이나 이익단체, 동일 사업으로 국·시·구비 보조금을 지원받는 사업, 동일 사업으로 여타 마을공동체사업 및 마을 공동체 사업과 유사한 사업에 중복 응모한 사업, 단체의 자체 고유사업에 치중했다고 판단되는 경우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