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전국 드론 영상공모전 시상식 열려

2016-12-26 13:51

[사진제공=안산시청 ]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안산시(시장 제종길)가 23일 시 승격 30주년을 맞아 역대 최대 시상금 규모로 전국 드론 영상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하늘에서 본 아름다운 안산’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공모전은 올해 4월 1일부터 11월 10일까지 전국 각지에서 출품된 총 50개의 작품 중 7개 작품이 선정돼 안산시장 표창과 함께 총 2천 2백만원의 상금(대상 천만원)이 수여됐다.

영예의 대상은 하늘에서 본 안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역동적으로 담아낸 전동희씨의 `Color Of ANSAN’이 차지했다.

최우수상에는 플라이드림팀(대표 성진현)의 ‘4.ansan’이, 우수상은 9weeks팀(대표 문정기)의 ‘아름다운 색의 도시 안산’과 Team NerdiBoi(대표 김창목)의 ‘안산을 날다, 안산을 걷다’가 차지했다.

장려상은 장재근씨의 ‘우리가 몰랐던 안산의 매력’, 김현우씨의 ‘하늘에서 본 아름다운 안산시’, 탄도애(愛)팀(대표 김민석)의 ‘안산의 숨은 아름다움, 대부도와 탄도’가 각각 수상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으로 “평소에 볼 수 없었던 안산의 역동적인 모습을 대내외에 알리는 성과를 거뒀다”며 “일부 작품 보완을 거쳐 시 이미지 홍보 영상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상작품 시청은 유튜브(Youtube)에서 ‘안산시 드론 영상공모전’으로 검색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