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보육품질관리 유공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2016-12-16 14:39

김해시가 '2016 보육품질관리 유공자 포창'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사진=김해시]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김해시가 보육품질관리 유공으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16일 김해시에 따르면 지난 15일 오후 1시 보건복지부 주최 전남 여수시 소재 디오션리조트에서 개최된 '2016년 보육품질관리 유공자 표창' 시상식에서 김해시 청솔어린이집(원장 강명화), 신영재어린이집(원장 김형자), 해바라기예능어린이집(보육교사 임선희), 김해시 여성아동과 윤은미(보육관리팀 주무관)가 각각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 '2016년 보육품질관리 유공 표창'은 부모와 아동이 행복한 안심보육 여건을 조성하고, 투명한 어린이집 운영을 통해 보육 서비스 질 향상 및 보육정책 개선에 기여한 어린이집과 담당공무원의 노고를 치하·격려하기 위해 시행됐다.

청솔어린이집(원장 강명화)은 연령 및 수준에 맞는 양질의 보육서비스 제공, 가정과 연계한 프로그램 도입으로 학부모와 유대관계형성에 기여했으며, 신영재어린이집(원장 김형자)은 맞벌이 가정의 자녀양육 부담을 덜어주고자 시간제와 시간연장어린이집 운영으로 정부시책에 적극 호응해 모범적 어린이집운영으로 수상했다. 해바라기예능어린이집(보육교사 임선희)은 영유아 발달에 맞추어 질 좋은 보육이 이루어지도록 교사, 부모교육을 통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서비스제공으로 아이들의 건전한 환경 제공과 인격형성에 귀감이 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김해시 여성아동과 윤은미 주무관은 공공형어린이집 및 평가인증참여 유도, 어린이집 CCTV설치, 안전사고예방을 위한 전국 최초 통학차량 업무
매뉴얼 동영상을 제작 배포해 안전사고 예방, 보조금 부정수급 근절을 위해 110개소의 어린이집 지도·점검으로 어린이집 운영 투명성 및 보육품질 관리에 기여한 공로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박종주 여성아동과장은 "어렵고 힘던 여건 속에서도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희망의 붉을 밝혀 주는 보육인들이 있기에 행복하다"며수상자들에게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