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IT희망학교 졸업식 개최

2016-12-12 07:35

[사진제공=성남시청소년재단 ]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이 오는 17일 IT전문기업 ㈜티맥스소프트와 함께 운영하는 『티맥스나누미와 함께하는 IT희망학교4기 졸업식』을 개최한다.

티맥스나누미와 함께하는 IT희망학교 졸업식은 수련관 청소년 댄스 동아리 축하공연, 성남시청소년재단 한신수 상임이사 및 티맥스데이터 박삼연 사장의 격려사, 졸업생(17명) 프로젝트 발표, 졸업생 대표, 티맥스테이터 멘토 활동소감 발표순으로 진행된다.

티맥스나누미와 함께하는 IT희망학교는 티맥스소프트와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이 기업연계를 통해 청소년 진로교육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자 2012년부터 운영해 오고 있으며, 1년 과정 교육에 참여하는 청소년과 졸업생 멘토 청소년 및 대학 진학 청소년 대상 장학금 지급, 졸업 후 채용 우선권 부여 등 장기적인 관점에서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2017년에도 5기 티맥스나누미와 함께하는 IT희망학교 신입생 모집은 IT분야에 관심 있는 성남시 소재 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서류·면접심사를 거쳐 20명의 신입생을 선발, 4~12월까지 웹페이지 만들기·HTML 교육· 홈페이지 만들기·프로젝트 기획 등, IT분야 -전문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변상덕 관장은 “성남시청소년들이 앞으로도 건강하게 미래를 준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IT 희망학교 외에도 다양한 진로·직업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