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하이운용, '하이 ROKI 1 글로벌 로보어드바이저 펀드' 출시

2016-12-07 11:41

[사진제공=키움증권]

아주경제 서동욱 기자 = 지난 11월 24일 코스콤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홈페이지에 공개된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1개월 수익률(11월 24일 기준)에서 국내유형(적극투자형) 수익률 1위를 기록한 키움증권의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을 탑재한 펀드가 시장에 전격 출시된다.

키움증권은 하이자산운용과 손잡고 국내 증권사 최초로 로보어드바이저 자문형 공모펀드를 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그간 몇몇 신생 핀테크 및 투자자문회사가 참여한 로보어드바이저 관련 상품은 있었으나 국내 증권사와 자산운용사가 합작해 내놓는 상품은 '하이 ROKI 1 글로벌 로보어드바이저 펀드'가 유일하다.

'하이 ROKI 1 글로벌 로보어드바이저 펀드'는 다양한 시장상황에서도 투자기회를 확보할 수 있도록 유동성이 풍부한 국내 및 해외 ETF 종목에 투자한다. 키움증권의 자체개발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을 활용한 전세계 국가별 금융지표와 투자자산 모니터링을 통해 최적의 글로벌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시장 이벤트 발생 시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여부를 검토한다.

키움증권 민석주 투자솔루션팀장은 “당사는 지난해 9월 일찌감치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 개발을 끝내고 특허출원을 완료한 데 이어, 올해 10월부터 금융위원회가 실시하고 있는 테스트베드에서도 국내 적극투자형 부문 수익률 1위를 달성하며 로보어드바이저 자산관리 분야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고객들에게 유용한 자산관리 상품으로써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 ROKI 1 글로벌 로보어드바이저 펀드'는 12월 7일부터 키움증권, 하이투자증권 등에서 가입 가능하다.

(투자 전 설명청취, 원금손실 발생 시 투자자 귀속. 예금자보호법상 보호상품 아님. 수수료ž보수 등 홈페이지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