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동스쿨, '건축·건설 관련 (산업)기사·기능사' 자격증 강좌 오픈

2016-11-18 15:35

자격동스쿨에서 국가공인 건축산업기사, 건축기사, 건설재료시험기능사, 건설재료시험산업기사, 건설재료시험기사 자격시험 대비 신규 강좌들를 오픈했다.[사진= 자격동스쿨]

아주경제 권지예 기자 = 자격동스쿨이 건축·건설 관련 (산업)기사·기능사 시험 대비를 위한 신규 온라인 강좌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강좌는 건축산업기사, 건축기사, 건설재료시험기능사, 건설재료시험산업기사, 건설재료시험기사 자격시험을 위한 것으로, 건축산업기사, 건축기사 자격증 인강은 실기와 필기를 동시에 준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건축관련 자격증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건축물의 계획 및 설계에서 시공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관한 공학적 지식과 기술을 갖춘 기술인력으로 하여금 건축 업무를 수행하게 함으로써 안전한 건축물 창조를 위해 만들어졌다.

건설재료시험관련 자격증은 부실공사에 의한 인명 및 재산피해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 건설현장의 기초 공사에 필요한 토질검사를 실시하고, 배합설계도의 강도와 일치하는 건설재료를 사용하고 있는가를 검사해 건물이나 시설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전문인력의 양성이 요구돼 만들어진 제도이다.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향후 종합 또는 전문건설회사의 건설현장, 건축사사무소, 용역회사, 시공회사 등으로 진출 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