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대학교 원격대학원,정규대학원 최초 유일 원격 공공정책학과 신설

2016-11-02 22:51

안선회 교수[사진: 중부대 원격대학원 제공]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중부대학교가 고양캠퍼스로 이전하면서 교육계 중심으로 운영되던 원격대학원에 국내 최초로 공공정책학과 석사과정을 개설해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중부대 원격대학원 공공정책학과는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공공행정 현장, 그리고 정치ㆍ국방ㆍ치안ㆍ교육 영역에서 최고의 정책전문가가 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공공정책에 관한 전반적인 이론과 정책 수립과 결정 및 집행과 평가에 관한 실무를 익히도록 하여 국민과 현장 중심의 정책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다.

중부대 원격대학원 공공정책학과 개설을 준비하고 있는 안선회 교수는 고려대에서 교육행정학으로 박사를 취득하고 교육개혁정책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고려대 정치학과 언론학 박사인 김재선 교수, 고려대 행정학 박사인 조광래 교수, 그리고 서울대 행정학박사인 최정석 교수와 서울대 도시계획학 박사인 강현수교수가 주축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안선회 교수는 “중부대 공공정책학과는 민주적이고 올바른 공공정책을 통해 국민의 행복을 열어가고자 한다”며 “공공정책학과는 최고의 정책전문가 교수진이 유능하고 민주적인 정책전문가를 양성하여, 국민의 뜻과 희망을 담아내는 참된 정책을 통해 국민과 정책전문가 자신의 발전과 행복을 함께 개척해 나가는 학과”라고 말했다.

중부대 원격대학원 공공정책학과는 2017학년도 신입생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공공정책학과에 대한 입학문의는 중부대 원격대학원(041-750-6344, 750-6816-7)이나 홈페이지를 활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