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협동조합 체험 한마당 운영 및 우수협동조합 제품 홍보
2016-10-31 08:29
인천대공원 야외무대 광장에서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29일 인천대공원에서 협동조합 체험 한마당 및 우수협동조합 제품 홍보행사를 인천시협동조합 협의회 주관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유관 사회적 경제조직이 연계된 체험 한마당 개최 및 홍보로 협동조합의 취지, 역할, 사회적 가치 등을 알릴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하는 협동조합 홍보부스 운영을 통해 협동조합의 위상을 강화하고 협동조합 제품의 우수성을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는 ▲참좋은 두레소비자생협(친환경, 유기농식품), ▲글로벌플라워협동조합(화환, 꽃다발 등), ▲협동조합 다락(교육), ▲파라서 협동조합(수공예, 악세사리), ▲협동조합 꿈꾸는 문화놀이터 뜻(공연 및 행사기획), ▲햇빛발전협동조합(신재생 에너지 홍보), ▲인천미용협동조합(미용에 관한 서비스), ▲인천광역시컴퓨터판매업협동조합(컴퓨터) 등이 참여했다.
그동안 협동조합 협의회는 지하철역 등 시민 왕래가 많은 지역에 협동조합 생산 제품 및 용역을 홍보하고 판매를 지원하는 활동을 해 오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인천 시민의 실제 소비 생활과 연계한 협동조합 체험 한마당 운영을 통해 협동조합의 판로 확대, 협동조합 사이의 협업을 통한 협동조합 네트워크 강화 등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