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하늘·리즈팅 주연 영화 ‘메이킹 패밀리’ 11월 4일 중국 개봉

2016-10-25 17:24

[사진 제공=씨그널엔터그룹]

아주경제 김은하 기자 = 한중 합작영화 ‘비상부자당(非常父子?)’, (영문명 ‘메이킹 패밀리’(Making Family), 이하 ‘메이킹 패밀리’)가 오는 11월 4일 중국에서 개봉된다. 중국 국민배우 리즈팅(이치정)과 김하늘이 만난 이 영화는 중국 스크린 중 10%를 확보했다.

‘메이킹 패밀리’는 미국 유학 시절 정자 기증을 통해 얻은 7세 아들이 어느 날 친부를 찾겠다고 홀로 중국으로 떠나며 벌어지는 좌충우돌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씨그널엔터테인먼트그룹의 첫 번째 한중합작 영화이기도 한 ‘메이킹 패밀리’는 ‘수상한 고객들’ 연출을 맡았던 조진모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따뜻한 휴머니즘을 그려냈다.

특히 주목할만한 부분은 한중 톱스타의 만남이다. 중국판 ‘꽃보다 누나’에 출연해 대륙의 사랑을 한몸에 받으며 중국 국민배우로 우뚝 선 리즈팅과 국내뿐 아니라 중화권에서도 큰 사랑을 받는 김하늘이 한 작품에 출연한 덕에 일찌감치 중국 최대 배급사인 차이나 필름 그룹이 배급을 맡아 현지 영화 이상의 스크린 수를 확보할 수 있었다.

한국과 중국을 홀로 오가며 아빠를 찾아 나선 당돌한 아역은 문메이슨이 소화했다. 문메이슨은 지난 4월 소주에서 미리 배급 및 극장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개최한 홍보회에서 자신의 캐릭터뿐 아니라 똑 부러진 영화 소개로 현장에 있던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