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야영객 대상 미개방 시설인 나로우주센터 발사현장 투어

2016-10-24 14:24

고흥 나로 우주센터[아주경제DB]


아주경제 장봉현 기자 =전남 고흥군은 29일, 30일과 11월 5일, 6일 1일 1회에 걸쳐 고흥지역 야영장 이용객을 대상으로 2가지 코스로 '우주 체험시설 투어'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우주 체험시설 투어는 지난 3월 문화체육관광부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에 선정돼 7월 29일부터 8월 2일에 걸쳐 한 차례 실시된 바 있다. 

투어의 1코스는 해창만 오토캠핑장에서 출발해 나로우주센터 발사현장과 우주과학관을 거쳐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를 방문하는 코스로 진행된다. 

2코스는 해창만 오토캠핑장에서 출발해 나로우주센터 발사현장과 우주과학관을 거쳐 우주천문과학관을 방문하는 코스다. 

특히 평소 일반인에게 개방을 않던 시설인 나로우주센터 발사현장을 견학할 수 있다. 

나로우주센터 발사현장 투어는 발사통제동과 발사전망대 견학 등을 실시하고, 우주과학관에서는 전시관 관람, 4D/3D 등의 체험이 준비돼 있다.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에서는 S.O.S(태양계행성) 교육, 1인승 우주선 조정체험 등이 진행되며, 우주천문과학관에서는 별자리 설명을 들을 수 있다. 

투어 참여를 위해서는 고흥군 문화관광 홈페이지(http://tour.goheung.go.kr)를 통해 오는 27일까지 참가 신청을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