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 청년일자리 채용박람회 개최

2016-10-04 16:26

경성대학교 청년일자리 채용박람회가 11일 경성대 건학기념관에서 열린다.[사진=경성대]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경성대(총장 송수건)는 청년구직자를 위한 '2016 KSU 청년일자리 채용박람회'를 11일 오후 1시 30분부터 경성대학교 건학기념관 1층에서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부산광역시와 부산고용노동청, 경성대학교가 주최하며 경성대학교 대학창조일자리센터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대학창조일자리센터의 취업지원서비스를 지역 청년구직자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지역 강소기업에 대한 인식제고 및 취업의지를 높여 강소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청년 구직자의 취업률을 높이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행사는 경성대 가족기업 및 지역의 우수기업 등 20개 기업이 참여하는 채용관과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장학재단 등 3개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취업지원홍보관 및 부대행사로 운영된다.

취업지원홍보관은 박람회에 참여하는 구직자들에게 맞춤형 취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내 취업지원 유관기관을 중심으로 운영한다. 또한 직업심리검사, 이력서 사진관, 이력서 클리닉, 지문을 판독하여 구직자의 성향 및 진로상담을 하는 지문적성검사, 타로카드를 이용한 타로취업 등 다양한 부대 행사도 제공한다.

경성대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최태운 센터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구직자들은 평소 접하기 쉽지 않은 지역의 대표 중견기업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어 학생들의 구직활동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채용박람회 행사에 앞서 6일 오후 2시부터 건학기념관 영상강의실에서 청년 구직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채용박람회 활용방법 및 참가기업이해에 대한 사전취업 특강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