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디지털페이지 연내 소셜네트워크 도입…글로벌 경쟁력 확대
2016-10-04 15:15

[파수닷컴]
아주경제 이정하 기자 = 파수닷컴이 인공지능 기반의 메모장 서비스인 DigitalPage(디지털페이지)에 소셜네트워크 도입을 연내 완료하며 글로벌 서비스로의 경쟁력을 확대할 나갈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파수닷컴은 인공지능 기반의 개인 메모 서비스인 디지털페이지에 친구 맺기, 작성된 내용의 공개 범위 설정, 공개된 내용에 대한 공감하기 시스템 등의 추가 작업을 진행한다.
이는 디지털페이지를 소셜네트워크로 발전시킴으로써, 스마트폰을 활용해 개인의 생활 속 편리한 정보 관리를 주도하는 플랫폼으로 진화해 나가겠다는 의미에서다.
최종신 디지털서비스본부 본부장은 "현재 충성도 높은 사용자들이 디지털페이지를 자신들만의 방식으로 잘 활용하고 있다. 타인과의 유용한 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형태의 네트워킹을 통해 사용자들이 요구하는 것 이상의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투자와 확장 그리고 안정화를 통해, 사업성과 가시화는 물론 전 세계 1위의 디지털 어시스턴트 플랫폼으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디지털페이지는 1년 남짓한 서비스 기간 동안 총 90회의 업데이트를 통해 총 130여개의 신기능을 서비스에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현재 190여개국에서 약 50만명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최근 1주년 행사 이후 가파르게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향후 2년 내 500만 유저를 확보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