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F·OECD 등 국제금융기구, 서울서 채용설명회 개최

2016-10-03 12:00
내달 14~15일 서울 서강대학교에서 열려

[사진 = 아주경제DB]


아주경제 노승길 기자 = 국제통화기금(IMF),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등 국제금융기구의 채용 담당자들이 우리나라 인재를 뽑아가기 위해 한국을 방문한다.

기획재정부는 다음 달 14∼15일 서울 서강대학교에서 '제8회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를 연다고 3일 밝혔다.

설명회에 참석하는 국제기구는 IMF와 OECD, 세계은행(WB), 미주개발은행(IDB), 아시아개발은행(ADB), 아프리카개발은행(AfDB), 유럽부흥개발은행(EBRD), 아시아인프라개발은행(AIIB), 녹색기후기금(GCF),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GGGI) 등이다.

이번 설명회는 연 1회 각 국제금융기구 인사담당자들이 직접 방한해 기구 설명회와 채용 인터뷰를 실시하는 행사로 국내 인재들에게 국제금융기구에 진출하기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채용 기회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매년 개최 중이다.

행사 참석 희망자는 미리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을 해야 행사장 입장이 가능하며, 인터뷰 희망자는 접수기간 내에 이력서를 홈페이지(http//ifi.mosf.go.kr)에 등록을 해야 한다.

각 기구의 인터뷰 및 맞춤형 컨설팅에 대한 지원자 접수는 4일부터 26일까지 실시될 예정이며, 지원대상, 자격요건 등 자세한 내용은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