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초이스’ 통해 단말기 지원금 변동이력 가능

2016-09-11 12:00
미래부, 연내 지원금-요금할인 비교 서비스도 제공 예정

아주경제 송창범 기자 = 통신정보 종합포털 ‘스마트초이스’에서 이제 단말기 지원금 변동이력 조회까지 서비스 된다. 또한 연내 지원금과 요금할인제 비교 서비스도 포털 내에서 가능해진다.

미래창조과학부는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와 함께 통신정보 종합포털 ‘스마트초이스’에서 지원금 변동이력 조회 서비스를 12일부터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스마트초이스에서 기존에 제공하고 있던 단말기 지원금 조회 서비스에 과거 지원금 내용을 추가하는 형태다.

이통사별‧단말기별‧요금수준별 지원금을 조회한 후 각각의 지원금을 클릭, 최근 10건의 지원금 및 출고가 변동이력을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한 스마트초이스에서는 소비자가 실제 부담하는 단말기 할부수수료까지 고려한 지원금과 20% 요금할인 간 혜택 비교 서비스도 연내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매월 소비자가 부담해야 하는 총 비용인 ‘이동전화 서비스 요금+단말기 할부금+할부수수료’를 한 눈에 보여주는 서비스는 물론 각종 부가서비스 및 멤버십 관련 사항에 대한 안내 서비스 등도 구성할 방침이다.

미래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스마트초이스를 통한 정보 제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합리적인 통신소비가 확산되도록 소비자에게 안내 및 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원금 변동이력 조회 서비스 상세 화면.[이미지= 미래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