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페이스북 라이브 채용설명회 진행

2016-09-02 11:28

현대모비스가 9월 5일 오후 2시부터 1시간동안 전국의 취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채용설명회 <현대모비스 라이브 직무토크쇼 ‘취업행’>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사진=현대모비스]


아주경제 윤정훈 기자 = 현대모비스가 9월 5일 오후 2시부터 1시간동안 전국의 취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채용설명회 <현대모비스 라이브 직무토크쇼 ‘취업행’>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현대모비스 대학생 기자단 <모비스 통신원>의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이 자리에는 현대모비스 채용 담당자를 비롯해 각 직군의 사원대리급 실무자 8명이 참석해 취업준비생들이 평소 회사에 대해 가졌던 의문점들을 직접 해소해줄 계획이다.

현대모비스는 실시간 온라인 방송 플랫폼이 활성화 되는 것에 주목하고 2030세대의 트렌드에맞춰 취업준비생들과 소통하기 위해 이번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기획했다.

현대모비스는 이를 활용해 물리적, 시간적 제약을 뛰어넘어 보다 많은 취업준비생들에게 생생한 회사 정보 및 취업 꿀팁을 알려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채용 설명회는 '모비스통신원' 소속 학생이 사전 준비된 질문과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질문 중 몇 개를 선별해 실무자들과 대담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현대모비스는 프로그램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만큼 자칫 질문들이 중복될 것을 우려해 지난달 19일부터 23일까지 사전 질문을 받아 가장 많이 나온 질문 60개를 추렸다.

질문은 각 사업부문의 역할 및 상세업무 등 직무에 대한 질문 30개와 인적성검사 대비방법 및 면접방식 등 채용과정에 대한 질문 20개, 사내 분위기, 업무 환경 등 기업문화에 대한 질문 10개로 구성되었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지난 1일부터 12일까지 서류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이후 10월 초 인적성 검사와 10월 말 1차 면접, 11월 중순 최종 면접을 거쳐 신입사원을 선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