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상록구,‘상록 트레킹’사진 공모전 개최
2016-08-23 10:03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안산시 상록구(구청장 문종화)가 수변길, 공원길, 숲속길 등 걷기에 좋은 9개 코스를 장소로 한 ‘상록 트레킹’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상록 트레킹’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걷기운동을 하는 시민이 급속하게 증가함에 따라, 지난해 6월 걷기 좋은 공원길, 수변길 등 잘 조성된 특색 있는 9개 코스를 선정해서 상록구청 홈페이지에 게재돼 있다.
이번 사진 공모전의 주제는 ‘상록트레킹의 멋과 추억’으로 상록트레킹 코스의 풍경 또는 추억을 담은 사진 공모에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접수는 9. 1~10. 31까지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출품 신청서와 함께 사진 2매를 담당자 이메일(vaha@korea.kr) 또는 상록구 행정지원과로 우편 혹은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많은 참여를 위해 휴대폰사진과 디지털사진기계로 구분 심사하며, 시상은 대상(1점), 최우수상(2점), 우수상(4점), 입선(10점) 등 17점을 선정할 계획이다.
문종화 상록구청장은 “수변길, 숲속길, 공원길을 걸으면서 상록구의 도시 숲을 재발견하는 것도 즐거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올해에도 시민 및 사진애호가 들이 이번 공모전에도 많이 참가해서 상록구의 매력을 재발견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