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취창업 준비생 대상 O2O 마케터 교육 실시

2016-08-22 13:14


아주경제 박범천 기자 =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는 O2O(Online to Offline) 마케터 교육이 취업과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내달 9일부터 원주첨단의료기기테크노타워 1층에서 실시된다.

이번 행사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대학생들의 실무경험 부족 해소와 마케터를 꿈꾸는 청년들을 위해 마련한 행사로 취업준비생은 물론 재취업을 원하는 취업단절 여성들과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 모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9일부터 매주 금요일에 9주동안 실시되는 교육은 기획에서부터 O2O 광고기법과 실습과 캠프와 경진대회를 통해 지역소상공인들의 제품을 직접 마케팅 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과정 수료자에게는 지역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게 된다.

최대 45명을 선발하는 교육 프로그램의 신청은 오는 9월 2일까지 Kcrowd(kcrowd.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종호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취·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 뿐만 아니라 전문마케터로 인한 새로운 판로개척을 통해 재도약을 꿈꾸는 소상공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본 사업은 고용노동부의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으로 강원도청이 주관하고 (재)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와 (재)강원도 산업경제진흥원이 운영하는 사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