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맛있는 토크콘서트' 제주서 개최

2016-08-16 15:19
오는 31일 오후 4시부터 제주웰컴센터

 

아주경제 진순현 기자= 음식과 여행이야기를 주제로 백종원과 함께하는 맛있는 토크콘서트가 제주에서 열린다.

제주관광공사(사장 최갑열)는 오는 31일 오후 4시부터 제주웰컴센터 웰컴홀에서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와 함께 토크콘서트로 진행되는 ‘탐나는 제주, 내 가슴이 설레다’ 명사초청 특강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백종원 대표는 요리연구가로서 집밥 백선생, 백종원의 3대천왕, 한식대첩 3, 마이리틀텔리비전 등 쿡방(요리방송) 시대를 이끌어가고 있다.

최근 제주는 국내에서 가장 핫한 맛의 트렌드 마켓으로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의 대부분은 먹방투어, 카페투어 등 미식관광 중심의 여행을 즐기고 있다.

이번 음식과 함께하는 여행이야기는 미식관광 트렌드 및 미식관광 주요 콘텐츠를 소개하고, 제주산 청정 식재료를 활용한 미식축제 등을 중심으로 제주 음식문화에 대한 중요성을 재조명하는 시간을 갖고자 기획됐다. 또한 백종원 대표로부터 요리연구가로서 경험한 제주의 음식과 여행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명사 특강은 연간 1300만명이 방문하는 관광시대에 발맞추고, 제주관광의 위상 제고 및 세계적인 관광지로서 관광종사원 및 도민의 환대의식을 개선시키고자 추진되고 있다”며 “인문학, 글로벌, 역사 등 다양한 주제로 오는 11월까지 매월 1회씩 개최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특강은 중학생이상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 알림마당에서 선착순 200명에 한해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