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축제] 8월 마지막 주말 ‘2016제주뮤직페스티벌’ 개최
2016-08-12 16:46
오는 27~28일 제주돌문화공원에서 개최
제주관광공사(사장 최갑열)는 ‘2016 제주뮤직페스티벌’이 오는 27~28일 이틀간 제주돌문화공원 야외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그동안 제주의 푸른 자연 속에서 즐기는 가장 제주스러운 뮤직페스티벌로 도민의 사랑을 받아왔던 ‘제주판타지콘서트’가 올해부터 ‘제주뮤직페스티벌’로 업그레이드 돼 보다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도민과 관광객들에게 찾아온다.
27일 오후 3시부터 담백한 감성으로 진한 여운을 남기는 밴드 ‘데이브레이크’를 시작으로 ‘울라라세션’ ‘윤하’ 그리고 한국 오버힙합계의 새 장을 연 ‘에픽하이’와 ‘인크레더블’ ‘플로우식’의 음악과 퍼포먼스로 펼쳐진다.
이어 28일 오후 2시부터는 크로스오버의 거장 ‘양방언’, 몽환적이고 싸이키델릭한 사운드의 우리동네 음악대장 ‘국카스텐’, 동심을 되찾아준 천상의 목소리, 제주소년 ‘오연준’, 한 뼘 하모니카의 위대한 울림, 재즈 하모니카 연주자 ‘전제덕’, 쿠바 재즈계의 거장 ‘세사르 로페즈 & 아바나 엔셈블레’ 등이 출연해 감동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행사에 참가한 국내·외 관광객들에게는 제주의 중소기업 제품관을 통해 다양한 중소기업 제품들을 직접 체험하고 직접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도내 기업 및 지역주민들에게는 제주의 우수한 제품을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알리고 부가가치 창출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방침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제주뮤직페스티벌을 시작으로 해마다 행사의 규모 및 콘텐츠를 강화해 국내․외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제고하고 실질적인 지역주민 소득증대로 이어지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초대권 없이 누구나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자세한 공연일정은 제주뮤직페스티벌 홈페이지 (http://www.jejumusicfestiva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