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군포시 대입 꿀팁 주는 설명회 열려

2016-07-29 13:06

군포시 대입 꿀팁 주는 설명회 열려

[사진=군포시청 전경 ]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군포시(시장 김윤주)가 내달 4일 달라진 대학입시 경향에 맞춰 수시를 준비하는 지역 내 수험생들을 위해 맞춤형 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지역 내 6개 인문계 고등학교 관계자들이 구성한 군포시진로진학협의와 대입 전문 컨설팅 업체 주관하에 진행되며, 2017학년도 대입 정보를 필요로 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최신 입시 동향 및 자료를 제공한다.

행사는 2가지로 진행된다. 

행사장 한편에서는 경기도진학진로지원센터가 지원한 전문 상담교사 20명이 학생기록부와 모의고사 성적표, 자기소개서 등을 참고해 현재 지역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3학년 학생을 대상(사전 접수)으로 1:1 개인별 심층 진학상담을 1인당 30분 동안 진행한다.

또 한편에서는 수도권 인근 20여개 대학교가 참가해 현장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대학별 입시 요강에 대한 설명과 함께 대학교별 비전·성과, 다양한 입학 혜택들을 소개하며 사례 중심의 입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종철 청소년교육체육과장은 “수시 비중이 해마다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정확한 대학입시 전형 정보를 제공하고, 입시에 대한 불안감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자 설명회를 개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입시 지원 정책을 개발해 시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정보 전쟁에 비유되는 대입에 대한 최신 동향을 시민들이 편하게 얻도록 다양하고 질 좋은 정보를 제공하는 수요자 중심의 지원 사업을 연중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