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티브이, UHD 채널 이름 바꾸고 콘텐츠 품질 강화
2016-07-29 09:26
스카이유에이치디(skyUHD)는 기존 스카이유에이치디2(skyUHD2)에서 리브랜딩을 진행하고 해외 유명 채널에서 제작한 세계 최고 수준 UHD 다큐멘터리, 자체적으로 제작한 명품 UHD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UHD 콘텐츠를 방송할 계획이다.
스카이유에이치디는 촬영부터 편집까지 세계 최고 수준의 UHD 시스템으로 제작한 해외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최고의 다큐멘터리 채널로 알려진 ‘디스커버리’와 협력하여 ‘리버몬스터’, ‘드림풀스’, ‘슈퍼카 탄생의 비밀’ 등 최신 UHD 다큐를 매주 월~목요일 밤 9시에 방영한다. 또한, ‘헌트’, ‘샤크’ 등 BBC 제작의 대작 자연 다큐멘터리를 포함한 국내외 최고의 UHD 다큐멘터리를 선별해 편성할 예정이다.
자체제작 프로그램으로는 미래창조과학부-한국방송전파진흥협회의 제작지원으로 1년여간 제작 중인 스카이티브이 특집 다큐멘터리 ‘장인, 아트 오브 디테일’ 프롤로그 편을 8월 12일 밤 11시 30분에 공개한다. ‘장인, 아트 오브 디테일’은 대한민국 장인들의 철학과 작품 세계를 통해 인간이 가지는 아름다움의 가치를 되새겨 보는 대작 다큐멘터리다.
이외에도, 자체제작 UHD 여행 프로그램으로 국내 최초 HDR 촬영 기법이 적용된 ‘감성여행 섬-여름편’, 다양한 해외 애견문화를 경험하는 ‘스타 펫 트래블 인 이탈리아’, 가수 스테파니, 방송인 양정원, 모델 이영진 등 여성 연예인 3인의 나홀로 해외여행기를 다룬 ‘나 혼자 간다, 여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또한, 스카이티브이의 오리지널 프로그램으로 지난 3월 오프라인 전시회를 개최한 바 있는 ‘아틀리에 스토리’와 일상의 환경에서 만나볼 수 있는 미술 작품을 소개하는 ‘길에서 미술을 만나다’의 네 번째 시즌 등을 제작 및 방송할 예정이다.
유에이치디원(UHDONE) 채널은 스카이유에이치디1(skyUHD1)에서 리브랜딩을 통해 명칭을 변경했으며, 국내외 다양한 명품 드라마, 영화 콘텐츠를 UHD급 화질로 방영한다.
스카이티브이 이정민 방송 본부장은 “스카이티브이는 2014년 UHD 시험방송부터 국내 UHD 시장을 선도해 왔다”며 “또한, 스카이티브이는 전 세계 최고 방송사와의 협업 및 자체제작 강화로 국내 UHD 시장을 양적, 질적으로 향상 시킬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