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트 보청기 구호림 대표, 청각장애 가족 대상 강연 진행

2016-07-21 17:52

아주경제 김진오 기자 = 딜라이트 보청기 구호림 대표가 지난 15~16일 양일간 진행된 ‘제 5회 충주성심학교 청주파견학급 가족캠프’에서 청각장애 가족 대상 강연을 진행했다.

‘우리 가족 하나되는 행복한 가족캠프’를 모토로 충북 괴산 자연학습원에서 진행된 이번 캠프에서는 70여 명의 청각장애 가족들과 교사들이 참가해 공동체놀이, 빈그릇 이야기 실천, 부모와 함께하는 레크레이션과 물놀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더불어 청각장애 가족 관련 강연이 진행됐다.

특별 강사로 초대받은 구 대표는 청각장애 가족 구성원으로서 부모, 형제의 역할 등 행복한 가족 관계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강연을 진행했다. 학교 측에서는 청각장애를 가진 참가자를 위해 수화 통역사를 배치해 원활한 강연 내용 전달과 질의 응답을 도왔다.

이번 가족 캠프를 주최한 충주성심학교 문선희 교장은 “청각장애 가족관련 강연을 통해 가족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에 대해 깊은 이해를 얻는 시간이 되었다”며, “매년 개최되는 가족캠프를 통해 지속적으로 강연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딜라이트 보청기는 지난 2010년 설립 이래 표준화 보청기 개발, 우리말 주파수 영역에 대한 꾸준한 연구를 통해 우리 국민에게 가장 적합한 보청기를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딜라이트 보청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