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총출동 한 '걸스피릿' MC·오구루 공식 포스터 공개
2016-07-15 10:56
7월 15일 JTBC 예능프로그램 ‘걸스피릿’ 측은 MC 조세호와 성규, 걸그룹 보컬 12인의 재도약을 응원할 ‘오구루’ 탁재훈, 장우혁, 천명훈, 이지혜, 서인영의 모습이 담긴 공식 포스터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JTBC 신규 예능프로그램 ‘걸스피릿’은 데뷔 후에도 스포트라이트를 받지 못했던 여자 아이돌 보컬들의 숨겨진 실력을 확인할 수 있는 경연 프로그램이다.
‘걸그룹 목소리에 이름을 찾아주다’라는 메인 카피는 ‘걸스피릿’을 통해 그간 자신의 실력을 제대로 보여줄 수 없었던 걸그룹 메인보컬들에게 실력 발산의 기회를 제공하고 숨은 실력자를 발굴하는 무대를 만든다는 의미를 담았다. 엄청난 경쟁률을 뚫고 기획사에 들어가 기약 없는 데뷔를 기다리고, 혹독한 연습생 기간을 견뎌낸 이들이 운 좋게 데뷔하더라도 ‘뜨는’ 경우가 손에 꼽히는 상황에서 꿈의 무대를 만들어 주는 것.
‘걸스피릿’에서는 ‘걸그룹 미생’들이 자신의 목소리와 이름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그 동안의 애환과 역정을 살펴보고 이들의 노력과 속마음을 진솔하게 들여다 볼 예정이다. 이에 이들의 고충을 누구보다 이해하는 1세대 아이돌 탁재훈, 장우혁, 천명훈, 이지혜, 서인영이 ‘구루’로 등장해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거침없는 조언과 애정 어린 분석을 전한다.
12인의 걸그룹 메인 보컬은 스피카 보형, 피에스타 혜미, 레이디스코드 소정, 베스티 유지, 라붐 소연, 러블리즈 케이, 소나무 민재, CLC 승희, 오마이걸 승희, 에이프릴 진솔, 우주소녀 다원, 플레디스걸즈 성연. 이들은 매주 경연을 통해 순위를 정하고, 리그전을 통해 최종 우승자를 선정한다. 첫 방송은 7월 19일 오후 10시 50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