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IA, 정보보호 인력채용박람회 성황리 개최

2016-07-13 21:53

[KISIA]


아주경제 이정하 기자 =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가 공동으로 주관한 '2016 정보보호 인력채용 박람회'가 13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서울에서 제5회정보보호의 날 기념식과 함께 성황리에 개최됐다.

최근 정보보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반영하듯 700여명의 대학생 및 정보보호 구직자들이 참가한 이번 행사에는 보안개발, 보안정책, 사고대응 및 물리보안 등 4개 채용분야에 국내 주요 정보보호 전문기업 26개 기업 및 기관에서 참여했다. 경찰청 사이버안전국도 사이버수사부문경력직 선발을 위한 동참하기도 했다.

'지키자 정보보호, 찾아라 나의 잡(JOB)'을 테마로 구성된 인력채용박람회는 지난해부터 도입해 참가자들의 호평을 얻은 'NCS기반 직무적성 검사'와 '멘토와의 만남'을 통해 본인의 진로에 대해 명확히 하고, 입사를 희망하는 정보보호에 기업에 대한 사전 이해도를 높이는 등 맞춤형 진로상담이 가능하게 됐다는 평가다.

또한 '정보보호 멘토링'을 통해 상담을 받은 한 취업예정자는 정보보호 관련 직무구분이나 취업 후 맡게 될 업무에 대한 궁금증 해소에도 도움이 됐다.

이번에 부대행사로 '창업멘토링관'을 신설해 취업뿐만아니라, 창업에 도전할 경우 성공적인 스타트업이 되기 위한 컨설팅을 실시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정부 지원프로그램 소개 및 창업 초기에 겪는 기술과 경영 애로사항에 대해 1대 1 상담이 진행됐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사전매칭부터 최종 채용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올 연말까지 KISA, KISIA에서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방침이다.

KISIA 관계자는 "정보보호 업계는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 우수한 인력들을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정보보호 산업현장에 공급함으로써 인력난 해소 및 기업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