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말고사, 자녀 체력 지키는 천연 종합 멀티 비타민
2016-06-30 15:17
아주경제 김진오 기자 = 최근 기말고사가 코앞으로 다가오며 공부에 열을 올리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원하는 만큼 공부에 집중이 되지 않아 스트레스를 받는 학생들도 많다. 날씨가 더우면 자연스레 체력이 떨어지고, 집중력이 흐트러져 공부를 하는데 더 큰 어려움을 겪게 되기 때문이다. 여름철 입맛이 떨어진다는 이유로 대충 식사를 하거나 거를 경우, 뇌로 갈 영양소가 부족해지고 지구력이 떨어져 공부를 하기 어려워지는 악순환이 반복된다. 따라서 평소 균형 잡힌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 등을 통해 체력을 먼저 길러, 공부를 할 수 있는 기초를 튼튼히 다지는 것이 바람직하다.
하지만 학교와 학원, 독서실을 다니며 공부에 매진하는 학생들이 삼시 세끼를 균형 잡힌 식단으로 챙겨 먹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실제로 많은 학생들이 학원에 가기 전이나 후에 편의점 음식이나 패스트푸드로 식사를 대신하고 있는데, 이러한 식습관은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뿐만 아니라 청소년 비만의 원인이 될 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럴 때는 보다 쉽고 간단하게 하루에 필요한 영양소를 모두 보충할 수 있는 종합 멀티 비타민제와 같은 건강 식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종합 멀티 비타민 제품은 비타민 B1과 칼슘, 망간, 엽산 등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가 있어 한국인의 1일 권장 영양소 기준을 간편하게 충족할 수 있다. 최근에는 건강과 유기농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며 모든 원료를 100% 유기농 천연 원료에서만 추출해 제조하는 천연 종합 멀티 비타민 제품도 등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