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HOT한 신곡] 태연, 이제는 완성형 아티스트의 'Why'

2016-06-28 08:31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


아주경제 김아름 기자 = 청량감이 가득히 느껴진다. 이젠 ‘믿고 듣는 아티스트’ 태연이다.

태연은 28일 0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솔로 두 번째 미니앨범 ‘Why’를 공개했다.

동명의 타이틀곡 ‘Why’는 R&B와 EDM이 결합된 장르로 최근 전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트로피컬 하우스풍의 트렌디한 팝곡으로, 정상급 프로듀싱 팀 ‘런던노이즈’가 작곡에 참여했다.

이 곡은 “언젠가는 내 두 발이 Oh 닿는 대로 / 이끌리는 시선을 뺏겨버린 대로 / 가볍게 걸어갈 낯선 곳을 그리다 / 또 결국엔 허전한 긴 한숨에 멈춰…지금 떠난다면 Good Good Good yeah / 만나게 될 모든 건 Great Great yeah / 가벼워진 맘이 Work Work baby”처럼 반복되는 영어 가사가 중독적이다. 거기에 태연의 시원한 보컬이 더해져 청량감을 더했다.

이날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올 로케이션으로 촬영, 캘리포니아의 아름다운 풍경과 자유로운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감각적이고 세련된 영상으로 구성돼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 태연의 이번 ‘Why’ 앨범은 선주문 수량만 10만장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하며 소녀시대 메인 보컬 태연이 아닌 솔로 가수 태연의 진가가 드러났다.

한편 태연은 오는 7월 1일 KBS2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2일 MBC ‘쇼! 음악중심’, 3일 SBS ‘인기가요’ 등을 통해 신곡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 한 줄 감상평 △

시원한 사이다 한 모금 머금은 듯한 청량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