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향기를 가진 아보카도, 그 효능응? '비만예방, 부종해소, 피부미용까지!'

2016-06-20 10:40

[사진=아이클릭아트 제공]
 

아주경제 전현정 기자 = 아보카도 효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아보카도는 악어의 등처럼 울퉁불퉁한 껍질 때문에 악어배라고도 불리며, 멕시코와 남아메리카가 원산지인 열매이다.

아보카도 과육은 단맛은 적지만, 버터같이 부드럽고 노란색을 띠며 독특한 향기가 난다. 지방의 함량이 30%이며, 탄수화물과 단백질도 댜량 함유하고 있다.

아보카도는 비타민이 풍부하고 필수지방산이 있어 피부건강에 좋고, 칼륨이 풍부해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부종을 해소해준다. 또한, 면역력 증가와 항산화작용에 효과적이며,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는 것을 막아줌으로써 비만을 예방하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

한편, 이렇게 몸에 좋은 아보카도를 이용해 만든 '아보카도 달걀비빔밥'이 함께 주목을 받고 있다.

잘익은 아보카도에 간장을 살짝 떨어뜨려 밥과 비벼 먹으면 회덮밥과 같은 풍미를 느낄수 있는데,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밥, 아보카도 1/2개, 달걀1개, 김, 간장, 포도씨유 약간을 준비한다. 먼저, 아보카도의 반을 갈라 씨를 제거하고 숟가락으로 과육만 파낸 다음 도톰하게 자른다. 달군 팬 위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달걀프라이를 한 뒤, 그릇에 밥을 담고 준비해 둔 아보카도와 달걀프라이를 얹는다. 위에 김을 채썰어 얹고, 기호에 맞게 간장을 넣어 비비면 완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