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지도사, 아동 미술 심리상담사 등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늘려

2016-06-04 01:00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총 21종의 민간자격증을 온라인교육으로 서비스하고 있는 한국교육진흥협회가 방과후지도사, 아동 미술 심리상담사 1급 자격증 등 민간자격증의 무료수강 과정 20종을 확대하며 총 41종의 자격증 발급을 하여 주목을 받고 있다.

기존 무료 수강과목이었던 22종목에서 총 무료수강 과정 42종으로 늘려 민간자격증 온라인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무료수강 지원혜택은 심리상담사 분야에 집중되어 있다.

이번에 추가된 심리상담사 분야에는 학교 아동 폭력예방상담사 1급, 음악 미술 색채 심리상담사 자격증 1급 등이 편성되었으며 방과후지도사 과정에는 방과후지도사 1급 자격증,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1급 자격증, 또 교양과정에는 인성지도사 2급 자격증, 이미지메이킹지도사, 스피치지도사가 각각 추가로 오픈됐다.

방과후지도자 분야는 일선에서 방과후지도사로 활동하고 있는 교사들이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1급 자격증을 추가로 취득해 수업의 질을 높일 수 있으며 취업을 원한다면 방과후지도사 과정 중, 아동교육지도사 1급 자격증과 영어동화구연지도사 자격증, 자기주도학습코칭 지도사 자격증이 있다.

학교의 방과후 교실뿐만 아니라 사교육장인 학원에서도 필요한 민간자격증 분야이며 자기주도학습코칭 지도 자격증과 독서지도사 및 NIE지도사 등은 논술 학원 등의 창업을 할 수 있는 민간자격증이다.

실제, 한국교육진흥협회에서 독서지도사 자격증을 취득 후 논술학원에서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김모양은 최근 심리상담사 및 부모교육지도사 자격증 등 심리상담사 과정 민간자격증을 추가로 수강하였다. 실무경력을 토대로 몇년 후, 논술학원을 창업할 계획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심리상담사 과정에 있는 아동심리상담사 1급, 미술심리상담사 1급 자격증 등의 전문 과정들은 아동발달센터나 노인 심리상담센터를 창업하려는 사람들과 관련업에 도전하려는 사람들의 문의가 많고 학교나 학원 관계자들은 학교폭력예방상담사 1급, 아동폭력예방상담사1급 자격증에 부모들은 놀이심리상담사 1급, 진로코칭지도사 1급 등에 관심이 몰리고 있는 실정이다.

[1]


한국교육진흥협회는 인재양성을 선도하며 2016년 대한민국 이노베이션대상에 선정되는 등 국가적 활동에 앞장서 그 공로를 인정받고 있다.

협회 관계자는 “교양 및 공예과정은 인성지도사 2급 자격증과 이미지메이킹지도사 자격증, 스피치지도사 자격증들이 특별한 학력이나 나이를 한정하지 않아 수강생이 많은 편이다. 최근 수강과정 현황을 살펴보면 각 전문 분야의 나이와 성별이 깨지고 있는 것이 개인의 적성을 우선시 하는 인식이 높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생성되었다.”며 “해당 민간 자격증은 총 6주(42일)의 교육과정으로 진행되며 모든 과목에 대해 시간과 장소의 구애 없이 수강 가능하다"며 "온라인과 모바일로 수업 수강이나 시험을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교육진흥협회에서 주관하고 있는 민간자격증에 대한 무료수강 과정은 자격증사이트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코드 기재란에 '무료수강‘ 만 입력하면 전 과정 무료 혜택이 가능하다.